반응형

휴대용 넥밴드 선풍기 블루아이디 유팬 BI-NF9 리뷰

 

최근 휴대용 넥밴드 선풍기 블루아이디 유팬 2세대 BI-NF9을 구매했다. 약 1주일간 사용해 보고 이 제품의 장단점을 말해 보려고 한다. 휴대용 넥밴드 선풍기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한다.

 

 

블루베리(BLUEBERRY)


블루베리는 라이프스타일 소형가전을 취급하는 기업으로 2010년 설립되었다. 생활 밀착형 제품에 독창성과 디자인을 입혀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이다. 일반적으로 소형가전 공급 업체들은 특허 출원 등의 기술 확보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박리다매 판매 형태의 마진만 바라보는 회사가 많은 편이다. 하지만 블루베리는 기술, 디자인 등을 특허 등록하여 제품의 퀄리티에 신경을 쓴 회사여서 믿음이 갔다.

 

 

휴대용 넥밴드 선풍기 BI-NF9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몇 년 전부터 휴대용 넥밴드 선풍기에 관심이 있었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관심만 가지고 구매는 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뉴스 등 매체에서 배터리 발화 이슈가 있어 혹시 모를 위험성을 안고 사용하기 싫었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소형가전 특성상 Made in China인데 배터리를 제조하지 않는 제조사에서 설계, 제조한다면 배터리 안전성보다는 제품 마진 폭이 큰 방향으로 설계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배터리 제조사에서 만든 제품이 안전하다고 생각하여 구매를 망설였다. 하지만 휴대용 넥밴드 선풍기 BI-NF9은 ShenZhen Hysincere Battery사(배터리 전문 제조회사)에서 만든 제품이라 안전성에서 믿음이 갔다.

 

외관

블루아이디 유팬 BI-NF9 상품 박스(앞)

 

제품 박스 전면 사진이다. 박스에 제품 모습이 프린트되어 있다. 선풍기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디자인이 훌륭하다. 이 제품을 모르고 제품 박스를 본다면 헤드셋으로 오해할 수 있을 정도로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그리고 블루베리社 정품임을 판별하는 홀로그램이 들어가 있다. 아무래도 해외 여러 나라에서도 인기 있는 제품이다 보니 유사 제품이 많은 것으로 생각된다. 구매 시 정품임을 꼭 확인하자.

 

 

블루아이디 유팬 BI-NF9 상품 박스(뒤)

 

제품 후면에도 제품 모습이 프린트되어 있다. 다시 봐도 정말 디자인적으로 훌륭하다. 박스 후면 우측에는 제품의 특징이 잘 나와 있다. 제품의 특징은 아래에서 더욱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다. 제품 박스를 보면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새 제품을 개봉할 때 가장 기쁨을 주는 비닐 포장이 없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저가형 제품에도 비닐 포장을 하는 곳이 있는데 이 제품에는 비닐 포장이 없어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 물론 박스 개봉 부분에 새 제품임을 알려주는 스티커가 존재했지만, 비닐 포장을 벗길 수 없다는 것은 나에게는 큰 아쉬움으로 느껴졌다.

 

 

블루아이디 유팬 BI-NF9 상품 박스(상단)

 

제품 상단에는 '일상을 가볍게 두 손은 더 자유롭게'라는 문구가 쓰여 있다. 휴대용 선풍기 사용 시 한 손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는데 넥밴드 선풍기에서는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부각했다.

 

제품 구성 및 외관

블루아이디 유팬 BI-NF9 제품 구성

 

제품 구성은 넥밴드 선풍기 본체 1ea, C타입 충전선 1ea, 제품 설명서이다. 굉장히 심플한 구성이다. 설명서도 한글/영어로만 구성되어 있다.

 

 

블루아이디 유팬 BI-NF9 모습(전면)

 

앞서 말한 것과 같이 헤드셋으로 오해할만한 정말 훌륭한 디자인이다. 시중에 비슷하게 생긴 제품들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휴대용 넥밴드 선풍기 중 가장 예쁘게 생겼다고 생각한다. 내가 구매한 제품은 그레이(회색)인데 흰색과 구리색과의 조화도 일품이다. 확실히 저가형 타제품과는 다르다. 사이즈는 가로 190mm, 세로 260mm, 두께 65mm이고 무게는 279g이다.

 

기존 제품과의 비교

유팬 2세대 BI-NF9와 유팬 1세대 BI-NF8 비교

 

기존 제품과의 비교 사진이다. 기존 제품은 선풍기를 축소해 놓은 모습으로 투박스러움이 느껴지는 디자인이다. BI-NF9은 선풍기 모습을 전혀 떠올릴 수 없다. BI-NF8 출시 1년 만에 출시하면서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발전했다. 그리고 기존 제품과 다르게 바람 송출 부분이 바뀌었다. 기존에는 가로 면에서 바람이 송출되었다면, BI-NF9은 세로 면에서 바람이 송출된다. 가로면/세로면 두 군데에서 바람이 송출되는 제품들도 있지만 두 군데서 송출되는 제품은 바람을 강하게 보내야 하므로 모터의 소음이 커질 수밖에 없다.

 

 

기능

인체공학적 디자인

블루베리社는 넥(Neck) 선풍기 제품들을 차례로 출시하면서 바뀌지 않은 게 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이다. 목에서 가슴으로 떨어지는 라인을 그대로 계승했다. 타제품들과는 다르게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채택하여 장기간 사용 시에도 목과 어깨 결림이 없도록 노력하였다. 타제품들은 저가형, 고가형 할 것 없이 밋밋한 디자인으로 몸에 밀착되는 느낌이 떨어진다.

 

송출 구조

블루아이디 유팬 BI-NF9 송출구 모습

BI-NF9은 바람 송출구가 바뀌었다. 가로 면에서 세로 면으로 바람이 나오도록 설계되었다. 이렇게 바뀌면서 두 가지 장점을 추가로 가졌다. 첫째는 머리 끼임 방지이다. 기존의 가로면 송출에서 세로면 송출로 바뀌면서 폭이 좁아져 머리카락이 끼일 확률도 줄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톱니바퀴형 팬으로 바뀌면서 머리카락이 들어가더라도 이전보다 안전하게 설계되었다. 두 번째는 바람의 각도이다. 유팬 1세대 포함하여 대부분의 넥밴드 선풍기는 바람이 안구 쪽으로 불기 때문에 눈이 쉽게 건조해진다. 하지만 BI-NF9은 세로 면에서 부는 바람이 턱밑을 겨냥하여 송출된다. 그리고 턱밑에서 양쪽 바람이 서로 부딪혀 얼굴 전체로 퍼진다. 사용 초반에는 좁은 구멍에서 나오는 바람 가지고 시원할까 하는 생각을 가졌었는데 사용법에 익숙해지니 참으로 잘 만든 제품이라 생각이 든다.

 

팬 커버

블루아이디 유팬 BI-NF9 팬커버 유/무

BI-NF9은 타제품들과 다르게 팬 커버가 존재한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팬 커버를 닫아 놓을 수 있어 먼지 등 이물질 유입을 최소화할 수 있다. 휴대용 넥밴드 선풍기는 제품 특성상 분해하며 청소하기 쉽지 않다. 따라서 넥밴드 2세대로 가면서 팬 커버 추가한 것은 정말 잘한 일이라 생각된다.

 

로하스(RoHS) 인증

많은 동일 제품들이 몸에 닿는 부분을 실리콘 마감 처리하였다. 하지만 어떤 실리콘을 사용했는지까지는 말을 하지 않는다. 블루베리 휴대용 넥밴드 선풍기 유팬 2세대 BI-NF9은 전자제품 제조과정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해 10가지 유해물질에 안전함을 증명하는 로하스(RoHS) 인증을 받았다. 즉, 친환경 인증 실리콘으로 마감을 하였다. 이는 확실히 다른 제품들과 차별되는 특징이다.

 

팬 각도 조절

사람은 각자마다 체형이 다르다. 어떤 사람은 목이 길 것이고, 어떤 사람은 목이 짧을 것이다. 따라서 팬의 각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고 고정되어 있으면 원하는 곳에 바람을 쐴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팬 각도 조절이 가능하므로 다양한 사용자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충전 및 재생

충전과 재생은 굉장히 심플하게 구성되어있다. 터치 기능은 아래와 같다.

 

전원 ON/OFF

2~3초간 버튼 누르기

 

풍향 조절

전원 버튼 1회 짧게 누름으로 3단계까지 조절

 

C타입 충전

Red - 충전 중

Blue - 충전 완료

Red/Blue 교차 점멸 - 충전 필요

 

저가형에는 아직도 5핀 충전 방식을 고수한다. 단가가 싸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최근 전자기기에서 많이 사용하는 USB-C타입 제품으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약 3시간 충전으로 최대 7시간 사용할 수 있다.

 

 

마치며


지금까지 휴대용 넥밴드 선풍기 블루아이디 유팬 2세대 BI-NF9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약 1주일간 사용해보면서 대체로 만족하면서 사용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존재했다. BLDC 모터를 채택하여 저소음을 추구했지만, 조용한 곳에서 사용할 때에는 모터의 소리가 거슬린다. 물론 사용하다 보면 적응이 되어 문제가 되진 않는다. 또한, 야외에서 사용할 때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주변 소리가 더 시끄럽기 때문이다.

 

사실, 모터 소음 문제는 이 제품뿐만 아니라 시중에 판매되는 모든 휴대용 선풍기에 해당하는 사항이다. 그렇기에 1주일간 만족하면서 사용했다. 그렇지만 저주파수 같은 소리가 나기도 했다. 딱 1번 저주파 소리를 들었는데 어떤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지속해서 소리가 났다면 굉장히 신경이 쓰였을 것 같다.

 

장시간 사용하면서 발열 부분도 체크해 보았다. 아무래도 전자기기이다 보니 장시간 사용 시 발열이 심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다. 3시간 정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 어디에서도 휴대폰 사용했을 때와는 다르게 따뜻한 열감을 느낄 수 없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목덜미 쪽에도 바람이 나왔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저가형 제품과는 다른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성능,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추천하는 여름 아이템이다.

 

 

제품 구매


블루아이디 유팬 2세대 휴대용 넥밴드 선풍기

구매하러 바로가기

 

 

▶ '리뷰하는 아저씨 ♬ Gucine ♬'의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따라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불펌, 인용을 금지합니다.

▶ 메타사이트, 메타블로그의 RSS 도용 및 가져가기를 금지합니다.

▶ 페이지의 링크 혹은 트랙백은 허용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